회차 | 교과목 | 교육내용 |
1 | ||
병원CS강사의 이해 | ||
오리엔테이션 | ||
병원CS강사의 업무와 역할 | ||
병원CS강사의 활동 영역과 비전 | ||
2 | ||
병원 서비스 마인드 | ||
병원 서비스 마인드 | ||
고객만족경영 위한 요소 분석 | ||
병원 서비스의 특징 및 특수성 | ||
3 | ||
고객접점(MOT) 분석 | ||
병.의원별 고객접점 분석 요령 및 주의사항 | ||
고객점점별 체크포인트 및 개선 방안 모 | ||
서비스 개선을 위한 MOT의 활용 및 관리방안 | ||
4 | ||
이미지메이킹 | ||
병.의원 근무자에게 적합한 용모, 복장 관리 요령 | ||
고객들에게 호감을 주는 이미지 만들기 | ||
프로패셔널한 강사를 위한 스타일링 | ||
5 | ||
PPT 자료 작성법 | ||
실전 강의 PPT 작성을 위한 파워포인트 구성법 | ||
슬라이드 디자인, 마스터 편집, 텍스트·그림·동영상 넣기 등 | ||
차트삽입, 표그리기, 도형디자인, 클립아트 활동 등 | ||
6 | ||
시강1 | ||
시범 강의 및 피드백 (주제 : 병원 서비스 마인드, 고객 점점 분석, 이미지메이킹 중 택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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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
비즈니스 매너 | ||
서비스 업종 근무자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매너 | ||
상황별 고객 응대 시 자세와 동작 | ||
명품 강사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매너 갖추기 | ||
8 | ||
커뮤니케이션 | ||
커뮤니케이션 관련 이론 및 개념 정리 | ||
병원 고객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표현법 | ||
상활별 환자 응대 및 직원과의 대화 요령 | ||
9 | ||
전화응대 요령 | ||
전화응대의 중요성 및 요소 정리 | ||
상황별 전화응대 예절 및 요령 | ||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콜의 이해 및 응대 요령 | ||
10 | ||
성격유형분석 | ||
진단지를 이용한 다양한 성향의 이해 및 분석 | ||
성격유형별 특징 및 행동방식 파악 | ||
병.의원 환자 성격유형별 응대 및 상담 요령 | ||
11 | ||
컴플레인 응대 요령 | ||
병.의원 컴플레인 사례 및 원인, 환자 심리 분석 | ||
사례별, 환자 유형별 컴플레인 대처 방법 | ||
블랙컨슈머, 응대하기 힘든 환자 대응 요령 | ||
12 | ||
시강2 | ||
시범 강의 및 피드백 (주제 : 비즈니스 매너, 커뮤니케이션, 전화응대 요령 중 택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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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
보이스트레이닝 | ||
음성의 요소 파악 및 장,단,고,저,강,약 조절 훈련 | ||
발성, 호흡, 발음 진단을 통한 신뢰감주는 목소리 만들기 | ||
좋은 음성을 위한 셀프 트레이닝 방법 및 스피치 훈련 | ||
14 | ||
순발력 화법 | ||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막힘없는 강의를 위한 순발력 | ||
당황스러운 순간도 이겨낼 수 있는 임기응변 능력 기르기 | ||
청중들의 질문 받는 자세 및 대답 요령 | ||
15 | ||
프레젠테이션 스킬 | ||
프리젠테이션의 기본 원칙, 구성 및 기획 요령 | ||
청중을 사로잡는 자기소개, PR 및 프레젠테이션 기법 | ||
흡입력 있는 강사가 되기 위한 표현력 기르기 | ||
16 | ||
실전강의 교수법 | ||
청중의 성향, 수준 및 니즈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강의 | ||
사례 연구와 실습을 통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 ||
주제별 강의의 구성 및 교안 작성, 내용 수집 요령 | ||
17 | ||
Ice-breaking, RP, SPOT의 활용 | ||
Ice-breaking, RP, SPOT의 중요성 | ||
Ice-breaking, RP, SPOT 활용 범위 및 종류 | ||
Ice-breaking, RP, SPOT 실전 진행 요령 | ||
18 | ||
시강3 | ||
시범 강의 및 피드백 (주제 : 성격유형분석, 컴플레인 응대 요령, 스피치 관련 주제 중 택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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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
병원 고객관리 및 VOC 활용 | ||
신규환자 단골 고객 만들기 | ||
효과적인 CRM을 통한 병원 수익 증대 방안 | ||
VOC의 수집, 관리 및 적용법 | ||
20 | ||
조직활성화 및 내부고객 관리 | ||
병원 조직의 특성 이해와 구성원 관리 | ||
조직활성화를 위한 직원간 갈등 관리 | ||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신나는 일터 만들기 | ||
21 | ||
강사의 이력관리 면접 요령 | ||
성공적인 강사 이력관리 요령 | ||
현재 경력을 활용한 프로필 작성 방법 | ||
강사 면접 시 많이 나오는 질문 및 답변 요령 | ||
22 | ||
보강 | ||
부족한 부분 보충 강의 또는 사전 조사를 통해 원하는 주제의 강의 보충 | ||
23 | ||
최종 점검 | ||
최종 점검 및 자격시험 실기 평가 (자유 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