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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CS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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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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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CS강사

병원CS강사 교육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 교육대상

    · 전문대학 재학 이상의 학력자(전공 제한 없음)
    · 병,의원 1년 이상 근무 경력자
    · 관련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자
    · 내부 직원 교육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싶으신 관리자
    · 강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신 병원 교육 담당자
    · 병,의원 서비스 및 직무 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을 원하시는 분

  • 교육시간

    교육 대상자에 맞게 편성됨

  • 교육시간

    총 교육시간의 70% 이상 출석
    (개인사정으로 출석률 부족한 경우 다음 차수 교육에서 보강 가능)

  • 교육시간

    · 교재 무료 제공
    · 교육 수료 후 ‘병원CS강사’ 수료증 발급
    · ‘병원CS강사’ 자격증 취득 가능

  • 교육시간

    전국 주요도시에서 주기적으로 진행 (자세한 일정은 ‘교육일정’ 참조 요망)
    * 단체교육의 경우 교육 일정 및 장소는 기관과 협의 후 진행

회차 교과목 교육내용
1
병원CS강사의 이해
오리엔테이션
병원CS강사의 업무와 역할
병원CS강사의 활동 영역과 비전
2
병원 서비스 마인드
병원 서비스 마인드
고객만족경영 위한 요소 분석
병원 서비스의 특징 및 특수성
3
고객접점(MOT) 분석
병.의원별 고객접점 분석 요령 및 주의사항
고객점점별 체크포인트 및 개선 방안 모
서비스 개선을 위한 MOT의 활용 및 관리방안
4
이미지메이킹
병.의원 근무자에게 적합한 용모, 복장 관리 요령
고객들에게 호감을 주는 이미지 만들기
프로패셔널한 강사를 위한 스타일링
5
PPT 자료 작성법
실전 강의 PPT 작성을 위한 파워포인트 구성법
슬라이드 디자인, 마스터 편집, 텍스트·그림·동영상 넣기 등
차트삽입, 표그리기, 도형디자인, 클립아트 활동 등
6
시강1
시범 강의 및 피드백
(주제 : 병원 서비스 마인드, 고객 점점 분석, 이미지메이킹 중 택 1)
7
비즈니스 매너
서비스 업종 근무자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매너
상황별 고객 응대 시 자세와 동작
명품 강사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매너 갖추기
8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관련 이론 및 개념 정리
병원 고객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표현법
상활별 환자 응대 및 직원과의 대화 요령
9
전화응대 요령
전화응대의 중요성 및 요소 정리
상황별 전화응대 예절 및 요령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콜의 이해 및 응대 요령
10
성격유형분석
진단지를 이용한 다양한 성향의 이해 및 분석
성격유형별 특징 및 행동방식 파악
병.의원 환자 성격유형별 응대 및 상담 요령
11
컴플레인 응대 요령
병.의원 컴플레인 사례 및 원인, 환자 심리 분석
사례별, 환자 유형별 컴플레인 대처 방법
블랙컨슈머, 응대하기 힘든 환자 대응 요령
12
시강2
시범 강의 및 피드백
(주제 : 비즈니스 매너, 커뮤니케이션, 전화응대 요령 중 택 1)
13
보이스트레이닝
음성의 요소 파악 및 장,단,고,저,강,약 조절 훈련
발성, 호흡, 발음 진단을 통한 신뢰감주는 목소리 만들기
좋은 음성을 위한 셀프 트레이닝 방법 및 스피치 훈련
14
순발력 화법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막힘없는 강의를 위한 순발력
당황스러운 순간도 이겨낼 수 있는 임기응변 능력 기르기
청중들의 질문 받는 자세 및 대답 요령
15
프레젠테이션 스킬
프리젠테이션의 기본 원칙, 구성 및 기획 요령
청중을 사로잡는 자기소개, PR 및 프레젠테이션 기법
흡입력 있는 강사가 되기 위한 표현력 기르기
16
실전강의 교수법
청중의 성향, 수준 및 니즈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강의
사례 연구와 실습을 통한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주제별 강의의 구성 및 교안 작성, 내용 수집 요령
17
Ice-breaking, RP, SPOT의 활용
Ice-breaking, RP, SPOT의 중요성
Ice-breaking, RP, SPOT 활용 범위 및 종류
Ice-breaking, RP, SPOT 실전 진행 요령
18
시강3
시범 강의 및 피드백
(주제 : 성격유형분석, 컴플레인 응대 요령, 스피치 관련 주제 중 택 1)
19
병원 고객관리 및 VOC 활용
신규환자 단골 고객 만들기
효과적인 CRM을 통한 병원 수익 증대 방안
VOC의 수집, 관리 및 적용법
20
조직활성화 및 내부고객 관리
병원 조직의 특성 이해와 구성원 관리
조직활성화를 위한 직원간 갈등 관리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신나는 일터 만들기
21
강사의 이력관리 면접 요령
성공적인 강사 이력관리 요령
현재 경력을 활용한 프로필 작성 방법
강사 면접 시 많이 나오는 질문 및 답변 요령
22
보강
부족한 부분 보충 강의 또는 사전 조사를 통해 원하는 주제의 강의 보충
23
최종 점검
최종 점검 및 자격시험 실기 평가 (자유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