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mg

병원상담실장

icon

icon

교육과정

icon

병원상담실장

병원상담실장 교육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 교육대상

    · 고등학교 재학 이상의 학력자(전공 제한 없음)
    · 관련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자
    · 병원으로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자
    · 병원에서 상담실장으로 승진을 원하는 자
    · 환자상담, 병원 매출 관리, 조직관리 등 병원 실무능력을 키우고 싶은
        병원 재직자

  • 교육시간

    최소 30시간 이상 과정으로 교육 대상자에 맞게 편성됨

  • 수료요건

    총 교육시간의 70% 이상 출석
    (개인사정으로 출석률 부족한 경우 다음 차수 교육에서 보강 가능)

  • 기타사항

    · 교재 무료 제공
    · 교육 수료 후 ‘병원상담실장’ 수료증 발급
    ·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총괄매니저’, ‘의료행정사’ 자격증 취득 가능

  • 교육일정

    전국 주요도시에서 주기적으로 진행 (자세한 일정은 ‘교육일정’ 참조 요망)
    * 단체교육의 경우 교육 일정 및 장소는 기관과 협의 후 진행

교과목 교육내용
상담실장의 이해
병원 상담실장의 필요성과 발전 배경
상담실장의 역할 및 비전
상담실장으로서의 핵심역량 점검
이미지 메이킹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 선택과 메이크업 방법
중간관리자에 맞는 이미지 연출법
병원 근무 시 용모 복장 관리법
매니저로서의 매너 익히기
VIP고객 응대 스킬
환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전문적인 매너 습득
외국인 환자 응대를 위한 글로벌 매너의 이해
상담 스킬 향상
병원의 성과 향상을 위한 상담 기술
가격상담 및 치료동의율 향상법
상담 실패한 고객 관리
성격 유형 분석
성격 유형별 환자 상담 및 응대법
성격 유형별 환자 컴플레인 관리법
성격 유형 분석을 통한 병원 내부 조직 관리
성공 리더십
리더십의 이해
성공으로 이끄는 리더십 이론과 사례
리더십 역량 강화
내부 고객 관리
직원과의 소통 방법 및 이직률 관리
아침 조회 기법
고객 접점별 직원 코칭 실무
서비스 품질 관리
병원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기초적인 방법
우리 병원의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수립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전략 방법
문서 관리 향상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문서 관리 (이론과 실습)
워드를 이용한 문서 관리 (이론과 실습)
엑셀을 이용한 문서 관리 (이론과 실습)
병원 운영 기획
SWOT분석을 통한 우리 병원 실태 파악
병원 마케팅 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
성공적인 병원경영사례 벤치마킹
실전 상담 훈련
1:1 코칭 & Feedback
나만의 상담 매뉴얼 작성하기
상담 R/P을 통한 실전 감각 익히기
프리젠테이션 스킬
프리젠테이션의 준비 과정과 구성의 이해
청중을 사로잡는 기술
설득력 있는 스피치 능력 개발

* 상기 내용은 NCS 비적용 과정이며 교육 대상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NCS 교육 훈련 기준 및 학습모듈은 NCS 홈페이지 참조 요망.
   국가직무능력표준(NCS) - www.ncs.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