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 교육내용 |
상담실장의 이해 | |
병원 상담실장의 필요성과 발전 배경 | |
상담실장의 역할 및 비전 | |
상담실장으로서의 핵심역량 점검 | |
이미지 메이킹 | |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 선택과 메이크업 방법 | |
중간관리자에 맞는 이미지 연출법 | |
병원 근무 시 용모 복장 관리법 | |
매니저로서의 매너 익히기 | |
VIP고객 응대 스킬 | |
환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전문적인 매너 습득 | |
외국인 환자 응대를 위한 글로벌 매너의 이해 | |
상담 스킬 향상 | |
병원의 성과 향상을 위한 상담 기술 | |
가격상담 및 치료동의율 향상법 | |
상담 실패한 고객 관리 | |
성격 유형 분석 | |
성격 유형별 환자 상담 및 응대법 | |
성격 유형별 환자 컴플레인 관리법 | |
성격 유형 분석을 통한 병원 내부 조직 관리 | |
성공 리더십 | |
리더십의 이해 | |
성공으로 이끄는 리더십 이론과 사례 | |
리더십 역량 강화 | |
내부 고객 관리 | |
직원과의 소통 방법 및 이직률 관리 | |
아침 조회 기법 | |
고객 접점별 직원 코칭 실무 | |
서비스 품질 관리 | |
병원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기초적인 방법 | |
우리 병원의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수립 | |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전략 방법 | |
문서 관리 향상 | |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문서 관리 (이론과 실습) | |
워드를 이용한 문서 관리 (이론과 실습) | |
엑셀을 이용한 문서 관리 (이론과 실습) | |
병원 운영 기획 | |
SWOT분석을 통한 우리 병원 실태 파악 | |
병원 마케팅 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 | |
성공적인 병원경영사례 벤치마킹 | |
실전 상담 훈련 | |
1:1 코칭 & Feedback | |
나만의 상담 매뉴얼 작성하기 | |
상담 R/P을 통한 실전 감각 익히기 | |
프리젠테이션 스킬 | |
프리젠테이션의 준비 과정과 구성의 이해 | |
청중을 사로잡는 기술 | |
설득력 있는 스피치 능력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