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 교육내용 |
병원코디네이터의 이해 | |
의료 환경의 변화와 코디네이터의 필요성 | |
코디네이터의 역할 이해와 자부심 고취 | |
의료산업의 미래와 병원코디네이터의 비전성 | |
고객 서비스 마인드 | |
고객만족경영(CSM)의 이해 | |
병원 서비스의 특수성 파악하기 | |
MOT의 이해와 접점별 환자 응대법 | |
이미지메이킹 | |
이미지의 개념 및 요소 이해 | |
이미지 체크 및 결과 해설 | |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연출법 | |
병원 근무 매너 | |
병원 근무 매너의 이해 | |
환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비즈니스 매너 | |
R/P를 통한 병원 근무 매너 체득화 | |
커뮤니케이션 | |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정리 | |
호감을 주는 화법과 표현 | |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 | |
병원 고객 응대 전략 | |
병원 프로세스별 고객 응대 | |
신환 고객 내편 만들기 (CRM) | |
환자 컴플레인 관리법 및 응대 실습 | |
메디컬 마케팅 | |
병원서비스 마케팅의 다양한 전략 | |
진료과목별 특성화 방안 | |
의료 마케팅 환경 분석 및 홍보 기법 | |
성형외과 상담 | |
성형외과 용어 및 수술법의 이해 | |
케이스별 상담 노하우 | |
성형외과 환자 컴플레인 대처방법 | |
피부과 상담 | |
피부과 용어 및 시술법의 이해 | |
케이스별 상담 노하우 | |
피부과 환자 컴플레인 대처방법 | |
치과 상담 | |
치과 용어 및 치료법의 이해 | |
케이스별 상담 노하우 | |
치과 환자 컴플레인 대처방법 | |
한의원 상담 | |
한의원 용어 및 치료법의 이해 | |
케이스별 상담 노하우 | |
한의원 환자 컴플레인 대처방법 |